당신이 내일의 대중문화 예술과 한류의 주인공입니다!
KOREA POPULAR CULTURE ARTISTS EDUCATION CENTER
K-PAEC소개 원장 인사말

원장 인사말

“생기발랄하고 무한한 도전정신을 지닌
지원자를 기다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유동근입니다.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는 분야를 뛰어넘어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자질이 요구되는 현실에 발 맞추기 위해, 2017년 3월 6개 개별 협회(연기자·가수·성우ㆍ코미디언ㆍ연극배우ㆍ실연자협회 등) 2만 5천여 회원들이 뜻을 모아 발족된 명실 상부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단체입니다.

또한 2019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국비사업인’대중문화예술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연합회 내 부설교육기관인 한국대중문화예술원(K-PAEC 이하 ‘예술원’)을 설립하여 국가교육사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저희 예술원(K-PAEC)에서는 대중문화예술분야 교육 지망생들에게 유능한 연기자·성우·코미디언(이순재·고두심·유동근·정보석·이연희·김영진·엄용수·김학래·이영재 등)과 한류를 선도했던 유명 감독들(‘대장금’ 이병훈 감독,’젊은이의 양지’ 최상식 감독, ‘제3공화국’ 고석만 감독, 김종길 카메라 감독, 황인뢰 감독 등) 그리고 현직에 종사하는 우수한 연출·작가(‘신과 함께’ 원동연 영화감독, 조중현 MBC 드라마 본부장, 김영섭 SBS 드라마 본부장,윤창범 KBS 드라마 PD, 김근홍 MBC 드라마 PD, 진현욱 KBS 드라마 PD, 주철환 교수, 강영걸 연극 연출가,’미생’의 정윤정 작가, ‘첫사랑’의 고은님 작가, ‘다 잘 될 거야’ 이선희 작가 등) 등 최정상의 강사진들을 초빙하여 대한민국 어느 곳에서도 접할 수 없는 양질의 ‘全방위 현장 실무교육’과 깊이 있는 ‘인성교육’을 통해 실력과 품격을 겸비한 <차세대 한류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원은 무한한 재능은 지녔으나, 제대로 된 기회를 찾지 못해 상처받고 좌절했던 대중문화예술인이 꿈인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꿈’과 ‘기회’를 심어주고자 역량과 품격 있는 연기자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 예술원에서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은 대중문화예술 최고의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와 섬세한 분석을 통해 최상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다고 감히 자평해 봅니다. 이처럼 여러 단체들의 협력과 노력으로 예술원이 만들어졌기에, 교육생들은 해당 교육기간 동안 각자의 능력과 끼로 세상에 당당히 나아갈 수 있는 재량을 충분히 가다듬고 발산시킬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지게로 무거운 짐을 지고 길을 가고자 할 때, 가장 힘든 것이 지게를 지고 일어서는 과정입니다. 일단 일어 설 수만 있다면 웬만한 무거운 짐을 지고서도 혼자 발걸음을 떼고 능히 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게를 지고 일어설 때 보잘 것 없는 밋밋한 나무 막대기 하나의 힘이 꼭 필요 하듯이, 여러분들 어깨 위에 놓인 무거운 짐을 지고 일어설 수 있도록 저희 예술원이 기꺼이 지게막대기 역할을 다 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저희 예술원이 마련한 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시길 진심으로 바라며, 그간 많은 실패와 좌절로 꺾여 있던 여러분들의 숨겨진 날개를 활짝 펴 세상을 위로 할 수 있는 예술인으로서 미래를 향해 당당히 걸어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인생이라는 작품에서 중요한 것은, ‘한 번도 넘어진 적 없이 승승장구 했느냐가 아니라, 수백 번 넘어졌어도 그곳에 머무르지 않고 다시 일어나 도전하느냐’가 인생의 성패를 가름합니다.

여러분의 꿈을 지금 바로 저희 예술원과 함께 시작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연합회 이사장 | 한국대중문화예술원 원장